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trend

리퍼브의 뜻, 알아볼께요

과거에는 리퍼또는 리퍼제품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알려졌으나,

최근에는 리퍼브라는 단어가 많이 불리워지고 있네요.

 

 

 

그럼 리퍼브는 어디서 유래한말일까요?

 

바로 영어단어 Refurbished (개조된) 에서 유래한 말입니다.

 

영어를 소리나는대로 읽으면 리퍼비쉬드 인데 앞부분만 잘라서 편하게 부르는 말 같네요.

최근에 불황이 이어지면서 고가의 제품들을 싸게파는 리퍼매장, 리퍼브매장이 인기인데요.

 

정가에 대비해 약 50% 에서 90% 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합니다.

 

유행이 지난 이월상품과 신제품을 함께 판매하는 아울렛매장과 유사해보이지만 할인률은

 

리퍼브매장이 더 높을것 같네요 ^^

 

 

 

 

이러한 매장에는

 

- 구매자의 단순변심으로 반품된 상

 

- 불량품이긴하지만 기본성능에는 큰 영향이 없는 상

 

- 디피제품이라고 부르는 매장에서 일정기간 전시했던 상품

 

- 스크래치등이 있는 제품을 수리하여 다시 판매하는 상품

 

등을 판매합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리퍼브매장이 쏙쏙 생겨나고 있어

알뜰족들에게 희소식이 되고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