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review

내가 메가박스(Megabox), MX관을 선호하는 이유

 

어떤 영화관을 선호하세요?

 

오늘은 최근 예매율 선두를 달리고있는 극한직업을 보고왔습니다.

알리타가 곧 개봉예정이라 두 영화간의 관객수경쟁이 흥미진진하네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본 영화가 아니라,

멀티플렉스 영화관중 메가박스를 제가 선호하는 이유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이미지출처 : 메가박스 홈페이지

 

제가 주로 선호하는 영화관은 메가박스에만 있는 MX 관입니다.

MX 관 가장 큰 특징은 스크린보다는 사운드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것 처럼 영화관 천장과 사이드쪽 곳곳에 돌비 서라운드 스피커들이

주루룩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가 지나간다거나, 비행기가 지나간다거나 하는 장면이 나오면

자동차가 바로 내옆을 지나는듯한,

비행기가 바로 내 머리위를 지나는듯한 그런 느낌을 주게됩니다.

아래는 메가박스 MX 관에서 본영화 시작전 보여주는 돌비애트모스 데모 영상과 사운드입니다.

 

https://youtu.be/6Hlff-T12Nc

 

처음 MX 관에 오면 아 음향이 좋긴좋구나 이런생각이 들었다가

계속해서 MX 관을 이용하면 여기에 적응이되서 나중엔 잘 모르는데요.

 

 

타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한번 가기라도 한다면 그 사운드의 엄청난 차이를 느끼게됩니다.

 

이미지출처 : 메가박스 홈페이지

 

음악을 잘 모르는 제가 이렇게 실감나게 확연한 차이를 느끼는것을 보면 확실히 메가박스는

MX 관으로 사운드면에서는 CGV, 롯데시네마 같은 타 멀티플렉스와 차별화를 성공한것 같습니다.

 

MX관에서의 본영화 예고편에서는 MX 관 특유의 TRUE SOUND 를 체험할수 있는 영상을 보여줍니다. 소리가 내몸을 휘감는다는 느낌과 함께

전동의자가 아닌데도 사운드의 힘만으로 가죽시트에 울림이 전달됩니다 ^^

 

그리고 편안하고 넓은 가죽 와이드시트로 장시간 영화를 시청해도 허리에 부담이 덜합니다.

그리고 제가 덩치가 좀 있는 편인데도 양반다리하고 봐도 아주 넉넉합니다.

 

이미지출처 : 메가박스 홈페이지

 

메가박스-영통점-MX관입구

상영관에 의자자체가 아래 사진처럼 일단 넓어서 옆사람의 방해를 전혀 받지않습니다.

그리고 좌/우측/천장에 서라운드 스피커가 좁은 간격으로 붙어있습니다.

상영관내-좌우측-스피커

스크린도 물론 매우 크지요.

스크린 아래에도 스피커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영상은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 를 지원하는 영화인 탑건:메버릭의 예고편인데요

빠른 전투기를 표현하는 영상이 많은만큼 소리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영화입니다.

이런 영화는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영화관에서 봐야 소리가 360도에서 쏟아지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lB3DCtbaYw

 

일반관 vs MX관 가격비교

 

일반관 : 12,000 원 / MX관 : 14,000 원

저는 SKT 멤버쉽 할인으로 2,000 원 할인받아서 보는데요.

가급적 시간대만 맞으면 2,000 원 더주고 꼭 MX 관을 챙겨봅니다.

 

꼭 MX관이 아니더라도 일반관도 저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사운드는 메가박스가 갑입니다.

영화를 보실때 편안한시트 그리고 사운드가 영화관선택의 기준이시면 메가박스를 이용해보세요.

후회없으실거에요.

 

아 일반관은 이렇게 알록달록 의자에요 ^^

 

이미지출처 : 메가박스 홈페이지

 

아래는 메가박스 모바일앱에서 탑건:매버릭을 예매하려는 화면인데요

2D ATMOS 는 2D 영화이면서 돌비 ATMOS 를 지원하는 영화라는 뜻이며 

우측의 상영관종류에 'MX' 라고 적혀있으니 잘 보고 예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가박스앱내-영화예매화면

마지막으로 메가박스 오프닝 영상입니다.

 

https://youtu.be/BZwJeUp5dxc

 

 

지금까지 메가박스 MX관 추천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