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한국 vs 포르투갈 축구 역대전적, 알아볼께요

- 한국 vs 포르투갈 역대전적을 아시나요? -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11월 카타르월드컵에서 예선마지막 경기에서 맞붙게될 포트투갈과의 축구대표팀 역대전적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최근경기로는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리그 한국 vs 포르투갈전이며  대한민국이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포르투갈팀은 1996년 월드컵에서 우승을 한 차례한 경험이 있으며 총 8번의 월드컵 진출기록을 가지고있습니다.

포르투갈 출신 유명 스타플레이어로는 에우제비오, 루이스 피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이 있습니다.

2022년 현재 피파(FIFA) 랭킹은 9위 입니다.

 

* 이하 정보출처 - 대한축구협회(KFA ) 아카이브

 

 

■ 한국 vs 포르투갈 축구 역대전적

 

 

 

● 남자 축구국가대표팀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과 포르투갈과의 A매치는 두차례 있었으며 2전 2승을 기록중입니다.

첫 경기가 바로 대한민국이 4강까지 올랐던 월드컵의 본선 조별리그 3차전의 승부였습니다.

박지성 선수의 한골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당시에 루이스피구라는 확실한 미드필더가 있었지만 대한민국의 상승세를 꺽을수는 없었네요.

이 경기 이후 한국은 이탈리아전(16강)에서

연장 2:1 승리, 8강전을 스페인과 승부차기 끝에 5:3 으로 4강진출의 신화를 이루게됩니다.

 

2002년에서 20년이 흐른 2022년 월드컵에서 조별리그에서 또 만났습니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H조 함께 속해있던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만났는데요

포르투갈은 이미 16강진출이 확정된 상태에서 경기를 치렀으며 대한민국팀은 

H조 순위 꼴찌를 달리는 상태에서 극적으로 포르투갈을 잡으면서 또한번 월드컵에서 포르투갈을 꺾었습니다.

 

 

2022년12월3일 카타르의 에듀케이션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전반 포르투갈이 먼저 한골을 넣고, 이어서 김영권선수에 의해서 1:1로 만든후 전반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후반 정규시간까지 골없이 무승부로 이어가던 대한민국은 정규시간 + 1분이 지난 시점에서

손흥민이 긴거리를 돌파해서 달려가서 골문앞에서 대시하던 황희찬 선수에게 패스하고 

이를 황희찬 선수가 골을 넣으면서 극적으로 승리를 거두고 2002년에 이어 16강에 진출하게되었습니다.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전에서 손흥민/황희찬 듀오가 넣은 골장면은 레전드로 남을것 같습니다.

 

 

 

● 남자 U-20 축구국가대표팀

남자축구 성인대표팀과 달리 만20세 이하 축구대표팀은 포르투갈과 많은 경기를 치뤘는데요.

10전3무7패로 압도적인 열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최근인 2022년6월에 열린 U-20 리스본 토너먼트 대회에서는 5:1 로 대패 했습니다.

포르투갈은 피파랭킹이 꾸준하게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팀이다보니 이기기가 쉽지 않네요.

 

출처-K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