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카카오 T 택시 이용후 휴대폰,지갑 등 분실물 찾기

- 카카오t 분실물 찾기 알려줘 -

안녕하세요 요즘은 편리함 때문에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카카오택시(일반/벤티/블루/모범) 등을 이용후에 스마트폰이나 지갑같은 중요한 소지품을 두고 내렸을경우 

카카오T 고객센터를 통해서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카카오 T 분실물 찾기

 

우선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으면 전화하기가 힘든 경우이니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이용한다고 생각하고 설명하겠습니다.

노트북등에 카카오톡이 설치되어있다면 '카카오T 고객센터' 를 친구검색을 통해서 친구추가를 해줍니다.

 

 

 

다음은 카카오 T 고객센터를 선택하여 대화창을 열어주세요

아래와 같이 '상담원 연결' 버튼이 나옵니다. 

 

시작을 누르면 챗봇에서 서비스 선택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택시/블랙/펫' 메뉴를 선택합니다.

 

 

최근 카카오택시 이용기록을 최근순으로 보실수있는데요

어떤 택시를 이용하다가 분실물이 생겼는지 확인하시고 선택을 눌러주세요.

출발지와 도착지, 이용날짜를 보시면 선택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거에요.

 

 

카카오T 이용고객들이 고객센터를 통해서 자주 문의하는 메뉴를 선택할수있게 나오는데요

여기서 '분실물 발생 접수' 를 선택합니다.

분실물이외에 이중결제 환불접수, 탑승중 불편사항접수, 기사의 일방적 콜취소, 자동결제 환불접수, 호출관련 불편접수, 취소수수료 취소접수, 부당요금 청구접수 등의 서비스 메뉴들이 있습니다.

 

 

분실물 발생에 따른 문의해결 팁이 먼저나오는데요

카카오T 이용시 카드결제(신용/체크/티머니) 를 이용했을경우 1644-1188 으로 전화해서 카드번호 입력후 

'조회' 를 선택하면 택시 차량번호와 기사님의 연락처를 확인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카카오톡 상담으로 계속 이어갑니다.

하단에 분실품목에서 '휴대폰' 을 선택해줍니다.

다른물품이라면 '그외 소지품' 을 선택해주세요.

 

 

'에이전트와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문의내용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간단하게 대략적인 이용시간과 이용했던 택시종류 등을 입력하고 기다려줍니다.

제가 퇴근시간대쯤에 연결해서 그런지 에이전트 배정에 시간이 좀 걸리더라구요 

 

 

약 10여분정도 기다린후 아래와 같이 답이왔습니다.

본인이 맞는지 확인을 거친후에 기사님 연락처를 알려주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고 걱정많이 했었는데 카카오티 고객센터를 덕분에 찾을수있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카카오T 택시를 이용하다가 분실물이 생겼다면 침착하게 따라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