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올림픽대로/강변북로 실시간 교통상황 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시내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정보 홈페이지에서는 올림픽대로 이외에도 강변북로, 노들로, 뚝섬로, 서부간선로 등 도시 고속도로내 다양한 구간의 현재 실시간 교통상황을 자세히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 작성일 - 2021.12.18

 

올림픽대로/강변북로-교통상황

※ 이하 교통정보 출처 -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정보 홈페이지(smartway.seoul.go.kr)

 

■ 올림픽대로/강변북로 실시간교통상황 

 

서울고속도로 교통정보 홈페이지(스마트웨이) 에서 상단메뉴중 '우회도로정보' > '올림픽대로/강변북로' 를 선택해서 들어가거나 아래의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올림픽대로 실시간교통상황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올림픽대로/강변북로 교통상황 바로가기

 

 

올림픽대로 김포방향과 강건너편인 강변북로 일산방향의 교통정보를 먼저 보여줍니다.

주요구간은 강동대교, 암사대교, 천호대교, 올림픽대교, 잠실철교에서 양화대교, 행주대교 남단/북단 진출입로 부근의 정체 구간과 구간 소요시간등을 빨강(정체), 주황(서행), 원활(녹색) 아이콘으로 표시해줍니다.

토요일 오후에 확인한 화면이라서 그런지 정체구간이 비교적 많네요.

 

 

화면을 스크롤해서 아래로 내리면 올림픽대로 하남방면, 강변북로 구리향으로 주요구간 교통상황을 보실수 있습니다.

행주대교, 가양대교, 월드컵대교, 양화대교 남단/북단에서 천호대교, 암사대교까지 교통흐름을 보실수있습니다.

일부구간은 CCTV 확인도 가능합니다.

 

상습정체구간중에 하나인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에서 한남대교 남단 정체중일때 CCTV 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에서 CCTV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아래와같이 한남대교남단에서 동호대교남단 구간의 CCTV 실시간 영상을 30초가량 보실수있습니다.

CCTV 화질이 상당히 좋네요. 

하남방면은 정체가 심한편이고, 김포방향은 서행하고 있는것을 보실수있습니다.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올림픽대로(하단), 강변북로(상단) 의 교통상황을 지도에 전체적으로 표시해서 보여줍니다. 이렇게 전반적인 교통흐름을 파악할수있어서 유용합니다.

 

 

다음은 메인메뉴에서 실시간교통정보 > 노선별 구간 소요시간을 선택하면 전구간 소요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올림픽대로 구간별 소요시간 바로가기

 

 

 

아래는 올림픽대로를 김포방향 소요시간 화면입니다.

 

위의 탭을 선택하면 하남방면인 방화남단 부터 강동남단까지 총 소요시간을 실시간으로 보실수있습니다.

토요일 오후 기준으로 보니 하남방면은 비교적 빠른 소통을 보이지만 김포방면은 정체가 심하네요.

 

 

간단하게 확인하실때는 아래와같이 네이버와같은 포털을 이용하셔도 손쉽게 확인가능합니다.

네이버는 도시고속화도로 카테고리에서 좌측에는 지도를 우측에는 올림픽대로 상행/하행으로 나눠서 보여주네요.

 

올림픽대로 교통상황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지금까지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의 구간별 실시간교통상황, 소요시간 등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