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travel

통영 케이블카 이용시간 및 요금

- 통영케이블카 이용시간,요금 알려줘 -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남 통영 미륵산과 이어지는 통영케이블카에서의 아름다운 풍경사진과

이용요금과 이용시간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멋진 풍경에 감탄을 하지 않을수없습니다

통영케이블카가 이용객들이 많아지면서

다른 지자체에서도 앞다퉈 케이블카를 만들기도했습니다

 

 

 

 

※ 최종업데이트-2020.12.01

 

 

 

통영케이블카 주차장에서 출발점을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주차장 바로 윗쪽에 매표소가 있습니다

 

 

 

다음은 주차장 가장자리 난간쪽에서 케이블카가 미륵산 정상을 오가는 모습을 찍었습니다

저기 아래에 보이는 큰 건물은 통영루지 타는곳이에요

 

■ 통영 케이블카 이용시간 및 요금

 

이용권을 판매시작하는 시간은 오전9시30분입니다

탑승부터 실제 운행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것으로 나오네요

탑승권 매표 마감시간은 16:00 즉, 오후 4시까지네요

 

운행시간의 경우는 계절에따라 상황에 따라 바뀔수있으니

아래 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최종확인 하시는게 좋겠네요

 

 

☞ 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용요금은 개인기준으로 왕복 14,000원,

편도는 10,500원 입니다.

 

 

위에 통영사랑상품권 보이시죠?

ㅎㅎ 연말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1인당 5,000원의 통영사랑상품권을 선물로 준답니다

케이블카타고 출출할때 통영시장에서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시장도 한바퀴돌아봤는데요

생선구이집, 칼국수를 판매하는 분식집도 있더라구요

 

 

 

두둥! 돌아가는 케이블카 탑승전에 찰칵

평일이라 그런건지 방문객이 많이 없어서 여유있게 사진찍을수있었네요

살짝 아쉬운게 있다면 케이블카 바닥이 투명이었으면 더 좋았을거같아요

하지만 이러한 우려를 날려버릴정도로 멋진 풍경을 곧 보게됩니다

 

 

 

 

방문한날이 약간 흐린날이었지만 멋진풍경을 이렇게 찍을수있었어요

케이블카안에서 미륵산방향으로 찍어보았습니다

아이폰se 로 찍은건데 나름 잘 나왔네요

 

 

 

케이블카 도착지점과 이어지는 건물 바로 2층에 '통영케이블카 스카이워크' 라고 있습니다.

여기서도 통영앞바다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들을 찍을수있답니다.

스카이워크에서 찍은 사진을 몇장볼까요

 

 

 

케이블카 모형이 있어서 저기 안에들어가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구요 ^^

 

 

 

그리고 연인들이 가장 많이 사진을 찍는곳인 유리난간입니다

바닥이 투명하게되어있어서 약간 아찔합니다 *.*

다양한 각도와 포즈로 사진찍는 위치마다 살짝 다른느낌을 줍니다

방문하시는분들은 요기서 꼭 사진 많이 찍어보시길 바래요

 

다음은 미륵산 정상으로 올라가는길입니다

 

 

케이블카 정상에와서 위를 올려다보면 이렇게 '한산대첩 전망대' 라고 보입니다

 

 

 

전망대 올라가는길인데 이렇게 나무계단으로 되어있어서 올라가기 편합니다

 

 

 

돌탑을 하트모양으로 쌓아두었는데요

바로옆에 나무 뿌리를 한번보세요 오잉... ♡ 하트 모양의 뿌리입니다

 

 

 

신선대 전망대에서 바라본 통영시내 모습입니다

 

 

 

캬~ 멋지네요. 날씨가 좀 흐린편이었는데도 이런 풍경이 나오네요

 

 

드디어 미륵산 정상입니다

저기 정상탑 위에 올라가서도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해발 461M 나지막한 산입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올라오시는분들이 많지만 산이 높지않아서 등산으로 오시는분들도 보였습니다.

 

 

 

미륵산 정상에 있는 한산대첩전망대에는 이렇게 이순신 장군님의 '한산대첩'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둔 안내판이있어요

 

 

 

마지막으로 통영케이블카에서 통영시내쪽을 바라다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케이블카 안에서 사진 찍으실때는 윗쪽에 작은 창문을 열고 찍으시면 깨끗하게 찍으실수 있어요

 

이상 이용요금이 전혀 아깝지않은 통영케이블카 이용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