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공영 주차장정보 알아볼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국가정원으로 선정된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방문시 주차장 정보를 알아볼까합니다.

특히 외지에서 방문하시는분들께는

공영 주차장정보는 아주 중요하죠.


 

 


국가정원이라는것이 있다는것도

이번에 태화강 국가정원이 홍보되면서 처음 알았네요.

과연 얼마나 잘되어있길래 국가정원이라는 타이틀이

붙어있을까요.

사실 잘되어있기는 합니다 ^^


우선 태화강 국가정원 주간 뷰를 몇장의 사진으로 보여드릴께


태화강 국가정원을 가다!


국가정원 알림판이 새하얀것이

만든지 얼마안된게 티가 나네요 ^^


정원 스토리페어라는 축제속에서 뽀통령 뽀로로를 발견했습니다

귀엽네요.



이정도만 보여드리고

본격적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주차장위치를 알려드릴께요.


태화강 국가정원 노상 공영주차장 지도입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 107


지도검색은 "태화강 국가정원 공영주차장"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거리뷰를 한번 볼까요

이렇게 좌측에 음식점등의 상가들이있구요 맞은편에 

사진과같이 노상에 주차할수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주차요금입니다.

주차장명은 태화강 국가정원 노상공영주차장

운영시간은 13:00 ~ 19:00 까지네요.

휴무일은 월요일이구요.

운영시간 이후에는 무료라는 이야기겠죠? ^^;


30분이내는 500원,

1일 주차요금은 만원입니다.

공영주차장이다보니 주차요금이 저렴하네요.





아무래도 국가정원과 가장가까운 

노상공영주차장은 주말이면 붐벼서 자리가 없을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주변의 다른 주차장도 알려드릴께요


내비나 지도검색에서는

"태화강둔치 공영주차장"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맵으로 검색해봤어요.

아래 지도에서 보시는것 처럼

주차하고나서 좌측에 아름답고 멋진 다리하나를 건너면

바로 태화강 국가정원입니다 ^^


지도출처-카카오맵(map.kakao.com)


아주 옛날부터 태화강은 울산시민들의 오랜 휴식처였습니다.

과거 급격한 산업화로 냄새나는 물이 흐르는 

태화강이었던적도 있었지만

약 10여년에 걸친 울산시와 시민들의 노력으로

지금은 수영대회도 열리는 맑은 태화강이 되었습니다.

물론 다양한 물고기들도 살고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울산여행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