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야심차게 내어놓은 자동광고를 사이트별로
속성을 달리해서 셋팅하는법을 알아볼께요.
우선 사이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사이트외에 추가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추가해줍니다.
이미 승인을 받은상태에서 사이트 추가는 아래 경우를 제외하고는 쉽게 승인이 떨어집니다.
사이트 추가가 안되는 경우>
■ 구글정책상 문제되는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을경우
■ 아예 컨텐츠가 한개도 없을경우
저는 카페24에 있는 블로그를 사이트 추가했습니다.
추가하려는 저 사이트로 원래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고 했었는데,
반대로 되었네요.
아무튼 검토과정을 거친후 사이트추가가 완료가되면
사이트 추가가 완료되었다는 메일과함께 위의 그림처럼 상태가 준비 로 변경됩니다.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죠.
다음 과정으로 메뉴에서 광고 > 자동광고를 클릭해서 자동광고 관리화면으로 갑니다.
자동광고 설정 영역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기본 자동광고 설정영역
- (1번) 설정화면으로 진입후 자동광고 설정을 마쳤다면, 현재 애드센스 관리자에 연결된
모든 사이트에는 기본 자동광고 설정에따라서 광고가 노출됩니다.
#2 옵션 자동광고 설정영역
- (2번) 설정화면으로 진입후 특정사이트를 선택하고, 광고종류를 선택 지정하게되면
선택한 사이트는 위의 기본 자동광고 설정을 따르지않고 옵션 자동광고 설정에 따라
자동광고가 노출됩니다.
새 URL 그룹버튼 또는 (2번) 의 연필모양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새로이 추가한 cafe24 에 있는 블로그 주소에 다른 설정을 하기위해서 체크를 했습니다.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눌러서 다음버튼을 눌러서, 상세 광고선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아래 그림처럼 기본 자동광고 설정때와 동일한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의 종류를
활성, 비활성하는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선택 가능한 광고의 종류에는
아직 모바일에서만 사용가능한 인피드광고.
PC 와 모바일 모두 사용가능한
컨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사이트 체류시간을 늘려주고, 이질감없이 자연스러운 광고형태를가지는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이 이외에도 오버레이 광고라고 불리우는
앵거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 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오버레이 광고들은 주목률은 높지만, 사용자의 이탈률을 높이기도 하므로
신중하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해서 운영중인 사이트별로 자동광고를 선별적으로 적용가능합니다.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받아 시작하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도
움이되는 포스트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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