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2026 fifa 월드컵 아시아2차예선 일정(vs태국)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6년 FIFA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경기일정과 이번 예선에 출전할 선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안컵에서 여러가지 문제점을 보여주었던 클린스만 감독이 경질되고 새로이 황선홍감독이 올림픽대표와 월드컵대표를 함께 맡게되었는데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황선홍감독이 선수들의 화합을 잘 이끌어내서 이번 아시아2차예선에서 부터는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대한축구협회홈페이지)

 

■ 2026년 FIFA 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이번 태국과의 아시아 2차예선은 홈앤어웨이방식으로 이뤄집니다.

 

● 대한민국 vs 태국 1차전

03.21(목요일) 20:00 -- 서울월드컵경기장

 

● 대한민국 vs 태국 2차전

03.26(화요일) 21:30 - 라자망갈라스타디움

 

 

아래는 이번에 황선홍감독이 성인월드컵대표팀에도 임시 지휘봉을 잡으면서 후보로 뽑은 선수명단입니다.

우선 K리그에서 득점왕을 했음에도 오랜기간 대표팀의 부름을 받지못했던 주민규선수가 새로이 축구국가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33세라는 작지않은 나이지만 탁월한 득점력을 보여주고있어 이번 월드컵2차예선에서 기대가 됩니다.

 

 

(출처-대한축구협회홈페이지)

 

이번 월드컵2차예선에 합류하게된 선수들 명단을 포지션별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골키퍼 - 조현우, 송범근, 이창근

수비수 - 권경원,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 설영우, 이명재, 조유민

미드필더 - 박진섭, 백승호, 손흥민, 엄원상, 이강인, 이재성, 정우영, 정호연, 홍현석, 황인범

공격수 - 주민규, 조규성

 

지난 아시안컵에서 있었던 선수들간의 내분을 잘 추스리고 환끈한 경기력으로 축구팬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줄지 지켜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