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초식남 뜻, 알아볼께요

- 초식남 뜻 알려줘 -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 트렌드를 대변하는 신조어중에 하나인 '초식남'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과거세대와 다르게 현재 2030세대들에게는 기회의 사다리라는것이 많이 사라졌는데요

이와 무관치 않은게 바로 초식남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하는데 크게 기여한것 같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초식남의 뜻을 알아보았습니다.

국어사전에 엄연히 등록되어있는 단어네요.

'남성다움을 강하게 드러내지 않으면서 자신의 취미활동에 적극적이나 이성과의 연애에는 소극적인 남성' 을 뜻한다고 합니다.

 

초식남뜻-네이버검색

 

그럼 남자들에게 지극히 본능이라고 할 수 있는 연애를 멀리하는 남성들이 많이 생겨난것일까요

 

과거 7080 세대들까지는 비교적 대한민국 경제성장기의 끝자락에 놓여있어서 기회의 사다리가 많았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열심히 저축하고 재태크하면 집한채정도는 어렵지않게 구할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2030 세대들에게 자신의 능력으로만 기회창출은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많은 부를 소유한 부모를 만났다면 모르겠지만 자수성가가 과거보다는 어려워진 상황입니다.

남자는 집을해와야한다는 등의 전통적인 결혼문화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결혼은 꿈도 못꾸는 시대가 되고있습니다.

이에 사회 초년생부터 희망없이 좌절을 맛보고 코인이나 주식투자 등에 욕심을 부리는 2030세대가 많습니다.

모두가 돈을 많이벌면 좋겠지만 코인이나 주식을 통해서 큰돈을 버는 사람은 일부에 불과하고 

뒤늦게 뛰어든 많은 MZ세대들이 큰 손해를 보면서 더욱 좌절에 빠지게되다보니 연애는 꿈도 못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먹고사는 문제가 해결이 안되니말이죠.

 

출처-픽사베이(pixabay.com)

 

그리고 시대가 변하여 옛날 할아버지세대때 처럼 남자는 돈만 벌어오고

여자는 집에서 육아하고 살림만 할수있는 시대가 아니다보니 남성,여성 모두 결혼해서도 멀티가 되어야하는 요즘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집값까지 천정부지로 칫 솟으니 결혼은 엄두도 못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남자는 집은 해와야된다 라는 전통적인 결혼 문화가 있는 상태에서는 말이죠.

 

이렇게  연애후 결혼이라는 공식은 깨어지기 시작합니다.

MZ세대들은 남자,여자 가릴것없이 형제가 많이없는 가정에서태어나 온갖사랑을 받고 태어났기때문에

연애든 결혼이든 나 자신의 행복이 최우선입니다.

과연 이 연애가 나에게 정녕 행복을 가져다줄수있을까? 이런 생각을 한다는것이죠

그만큼 연애본능보다는 이성적으로 생각을 많이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굳이 연애를 하지않더라도 젊은 남자들이 즐길수있는 취미꺼리들이 너무나 많은 시대입니다.

이런이유로 초식남들이 많이 등장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돈이 우선이 되는 시대가 만들어낸 또하나의 신조어가 초식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