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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Vehicle

2019 현대차 신형 쏘나타 편의/안전사양, 알아볼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년 3월 새로나온 8세대, DN8 헬로(Hello) 쏘나타(소나타) 의 안전사양, 편의사양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사양


통합주행모드

Custom, Comfort, Sport, Eco, Smart 총 5가지 드라이빙모드를 지원

모드에 따라서 클러스터에 보이는 색상이 변한다고 합니다.

블루색상 좋은데요 ^^

 

이하 이미지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하이패스 시스템

루프 앞부분에 장착된 하이패스 시스템 좋네요.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오버헤드 콘솔 빌트인 캠 스위치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전자식 변속버튼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에어콘 컨트롤러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매뉴얼에어콘, 듀얼 풀오 에어컨 두가지입니다.

듀얼방식의 경우 운전자와 동승자가 각각 원하는 온도의 바람을 조절할 수 있어서

싸울일이 없겠네요 ^^

에어콘에는 특히 음성지원 인공지능 시스템이 꼭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개발중이겠죠?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

2019년 3월 출시된 8세대 신형 소나타에서 아주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사양입니다.

운전자가 좁은곳에 주차할 경우 기본주차를 하고 내려서

리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전/후진 제어를 통해서 차량을 완전히 주차시킬수있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물론 차량의 원격 시동제어도 가능합니다.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후석 승객 알림

차량 뒷문이 열렸다, 닫혔다를 기억해서 승객의 유무를 자동으로 판단하고,

운전자가 시동을 끄고 차량에서 내리려 도어를 열면 알림을 줘서 뒷좌석을 확인하도록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이외에도

동승석 릭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등과같은 편의사양도 제공합니다.

 

 

안전사양

 

9(나인) 에어백 시스템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것처럼 측면에어백, 운전석 무릎에어백 등의 총 9개의 에어백을 촘촘히 배치해

탑승자들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특히 1열의 운전자와 동승자측의 에어백은 충돌상황에 맞춰 저압 또는 고압으로 자동으로 전개된다고 합니다.

점점 똑똑해지는 스마트 에어백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아무래도 에어백의 압력이 워낙 쎄다보니 에어백으로 인한 2차 피해를 방지하기위한 시스템 같습니다.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차로유지보조

차량앞의 전방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인식해서

차량이 가운데로 정주행 할 수 있도록 보조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차량 이탈 보조역할을 합니다.

차량 운전이 하루가 다르게 편안해지고 안전해지네요.

운전자의 역할은 줄어들고, 각종 첨단시스템의 역할은 늘어나고있네요 ^^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다양한 안전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주차된 차량을 후진으로 빼려고할때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해주며

필요시에는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제어하여 후방에서 지나가는 차량과의 교차 충돌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실생황에서 상당히 신경쓰이는 상황인데 좋은 기능같습니다.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안전하차보조

차량 주.정차 후 후방 또는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인지 못하고 전자식 차일드락 해제시

클러스터화면에 메세지를 띄워주고 경고음과 함께 락상태를 유지시켜 뒷문열림으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TV광고에서 가끔 접하는 기능이네요 ^^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알림

운전자의 주행패턴과 차량위치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지하고

부주의 운전이 감지될 경우 클러스터 팝업메세지와 경고음으로

휴식을 유도해줍니다.

출처 - 현대차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