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메신저 피싱 카카오톡 피싱 으로 진화하다.

 

 

 

최근에 카카오톡으로 유사한방식으로 피싱피해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걸그룹 에프엑스(f.x) 루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피해당시 상황을 올렸네요.

 

 

 

 

수년 전 PC 에서의 네이트온 메신저를 이용한 피싱사기가 유행했었다가

 

 

 

이게 카카오톡이나 라인에서도 이에대한 대책을 마련중이라고 하네요.

 

지인의 이름과 동일한 대화상대가 말을 걸더라도 채팅창에 "+추가" 사용자 버튼이 보여진다면

 

이는 내가 내 카카오톡에 등록해두지 않은 사용자라는 의미입니다.

 

 

혹시 이런경우는 꼭 물어보시고, 전화번호가 바뀌었다고 얘기하면 바뀐전화번호 알려달래서 꼭 확인전화하세요.

 

메신저 피싱은 보이스피싱등과 달리 소액을 요청해서 재차 확인과정없이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으니 아무리 소액이라도 메신저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전화해서 꼭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