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새 이름은?

 

2020시즌 류현진선수가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적한후에

좋은성적을 내면서 토론토 팀에대한 관심도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로고에 사용되는 새의 이름이 무엇인지 궁금하신분들도 있을것같아요

그래서 어떤 새를 캐릭터화 한것인지 알아보았습니다

힌트를 드리자면 팀이름에 정답이 있습니다 ^^

 

 

 

 

*최종업데이트 - 2020.09.20

 

 

 

■ 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심볼

 

구글에서 찾아봤습니다

'toronto blue jays bird' 이렇게 검색했더니 나무위키에서

이 새가 토론토의 마스코트 라고 알려주네요

 

'blue jay' 가 바로 새이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큰어치' 라고 부르네요

 

 

 

어치는 까마귀과에 속하고 생김새는 우리나라의 까치와 비슷하다고 합니다

 

난 어치!!

 

어때요? 정말 우리나라 까치와 은근 닯았죠?

귀엽습니다

 

출처-나무위키

 

 

한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마스코트는 큰어치라고 부르며

일반 어치와 달리 몸색깔이 블루입니다

미국과 캐나다에 많이 서식한다고 합니다

 

난! 큰어치

 

토론토 로고속의 새와 똑같이 생겼네요 ㅎㅎ

머리쪽에 깃털이 바짝 세워져서 약간 특이하네요

 

출처-allaboutbirds.org

 

이러한 어치는 앵무새처럼 휘파람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내고

자기가 들은 소리를 따라하는 매우 영리한 조류 라고 합니다.